본문 바로가기주메뉴로 바로가기 카피라이터 바로가기

서브비주얼이미지
한 주간의 이슈 검색어(6월3째주 인기 검색어)조회수 394
배지웅 (1215014)2018.06.25 11:34


1. 국제철도협력기구

우리나라가 지난6월7일 3년 연속 무산됐던 국제철도협력기구(OSJD)회원 가입에
성공했습니다. OSJD는 유라시아 횡단 철도가 지나는 북한 중국 러시아 등 28개국으로
구성된 기구 입니다. 우리나라가 OSJD에 가입되어 많은 발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.


2. VAR

지난 18일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예선 1차전 대한민국과 스웨덴 경기에서
VAR, 즉 비디오판독 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습니다.
경기 막판 스웨덴 선수의 핸드볼 파울 의심 상황 VAR요청이 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
이슈체크에서 이 사안의 쟁점을 분석 해보았다고 하네요


3. 생활기상지수

6월 들어 낮 최고기운 30도에 이르는 초여름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.
봄철에는 미세먼지 지수, 여름철은 불쾌지수를 배 놓을 수 없는데요.
 편안한 여름철 잠자리 준비하기
1 여름 이불은 모시, 삼베, 인견, 리넨 소재를 준비한다. 통기성이 좋으며 수분을 빨리 흡수하고 배출해 감촉 또한 시원하다. 자외선 차단 기능과 곰팡이를 억제하는 항균성과 항독성이 있다.
2 여름 불면증에 시달린다면 향초는 어떨까? 장미, 라벤더, 베르가모트 향기는 심신의 안정을 도와 숙면을 돕는다.
3 음악은 몸의 긴장을 풀어 숙면에 이르게 한다. 'Sweet Rain'이나 'Good Sleep for Good Energy', 'Starry Night' 등 여름밤에 어울리는 좋은 음악을 듣는다.
4 불면증 치료 요법으로 쓰이는 것이 차다. 머리를 맑게 해주는 국화차, 혈액순환을 돕는 솔잎차, 신경을 안정시키는 홍삼차 등이 좋다. 단 자기 전에 과한 복용은 숙면에 방해가 된다.